본문 바로가기
LIFE/✈️ TRAVEL

봄나들이는 창경궁으로 가자

by kutique_love 2022. 4. 15.
반응형

서울 궁 탐방. 창경궁

창경궁은 혜화역 근처 서울대병원 앞에 있는 궁입니다. 세종이 상왕인 태종을 모시기 위해 지은 궁이였으며 이후에는 순종이 지냈습니다. 임진왜란 때 불탄 적이 있어서 복원된 모습니다.



창경궁 입장 정보

입장 시간 : 화~일 9시~21시 운영 종료.
                 월 정기휴무
창경궁 입장료 유료
창경궁,덕수궁,종묘. 성인 1인 1000원
경복궁. 성인 1인 3000원
근처 주차장 주차 가능. 매우 작아서 대기 김

서울 가볼만한 곳

데이트코스, 관광객들 투어코스로 가기 참 좋은 곳이예요. 궁 자체가 아름답기도 하고 안쪽에 걸어가면 식물원과 연못도 아름다워 산책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들이 있다면 꼬옥 데려가보세요. 정말 좋아합니다.


해설

매일 4회 이상 관람객들을 위한 무료 해설도 진행된다.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단체는 미리 예약할 것.



자체 식물원이 있지만 걸어다니는 길에도 아름다운 꽃들과 멋스런 수목들이 가득해요. 팻말도 잘 되어 있어 이름도 알 수 있네요.



아름다운 연못 춘당지

창경궁은 연못이 정말 예쁘다. 국왕이 농사짓는 의식을 행했던 곳이라는데 가면 주변 식물들의 생명력이 마구마구 느껴진다. 주변에 의자가 많아서 쉬었다가기 좋은 곳.



춘당지 위치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식물원 전에 춘당지가 나온다.



창경궁 식물원 대온실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온실인 창경궁 식물원. 순종 황제를 위로하기 위해 지은 곳이라는데 의미는 기분 나쁘지만 식물원 자체는 참 예쁜 곳이다. 프랑스 회사가 만들어서 서양식 건축양식을 띄고 있고 내부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있다.


대온실 등록문화재로 지정됨

창경궁 복원 이후로 국내 자생 식물들이 다양하게 자라고 있다. 4월에 가니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 피어 있어서 눈이 즐거웠다. 식충식물 코너도 있어서 재밌게 구경함.


창경궁 추천

아직 한번도 안 가보았다면? 꼭 가보기를 추천하는 창경궁입니다. 서울 여행 재밌게 하세요.



나오니 대장고양이 같은 친구가 일광욕 중이라 모두 사진기 들고 찍기 시작했다ㅋㅋㅋ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