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

[찐후기] 1년간 블로그 체험단으로 300만원 벌기 + 체험단 하는 방법

by kutique_love 2021. 10. 7.
반응형

 

블로그 체험단하는 방법 총정리

 

블로그 체험단으로 1년간 300만원 벌기

안녕하세요:) 쿠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블로그 체험단입니다. 블로그 체험단이란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고 나의 SNS에 후기를 올리는 일을 뜻해요. 저의 경우에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이제 1년이 넘었는데 정리해보니 총 3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체험단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저는 원고료를 받고 포스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현금이 아닌 서비스 체험금액이라는 것을 서두에 미리 말씀드립니다. 저처럼 블로그 체험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블로그를 통해 제2의 부수익을 만들어보자!

1년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이 있었지만 가장 신기했던 것 중에 하나는 블로그를 통해 부수익을 만든 경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부수입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는 광고, 원고료, 체험단, 강의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저는 체험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체험단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기에 현금 자산은 아니지만 체험단을 통해서 생활비를 아낄 수 었었기에 부수입의 영역에 넣었습니다.

 

 

 

 

자, 그럼 제 1년간 체험단 수익 보실까요?

2020년~2021년까지, 1년간의 체험단 수익 기록입니다. 저는 수기로 엑셀에 작성해서 기록하고 있는데 사실 총 금액은 모르고 있다가 계산해보고 깜짝 놀랐어요. 총합은 3123000원정도네요!

 

 

 

1년 동안 체험단한 내역 정리

1년간 무려 53개의 체험단을 했고 금액으로 치면 300만원어치의 상품/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체험단의 종류로는 식당 식사, 카페 디저트, 미용실 파마/염색, 마사지, 피부관리, 오락체험, 화장품, 음료, 밀키트, 생활 용품 등 굉장히 폭넓은 상품군과 서비스를 경험했습니다. 정확한 숫자는 잘 모르고 있었는데 정리해보니 꽤 놀랍습니다. 제 생각보다도 다양한 체험단을 경험하고 금액이 상당했어요. 어떤가요? 1년에 300만원이면 생활비에 무척 보탬이 되었다고 봅니다. 체험단을 통해 외식비도 아끼고 나만의 블로그를 키워나갈 수도 있으니 저는 장점이 무척 많다고 보고 있어요.

 

 

블로그 체험단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리뷰어들을 모집하는 사이트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로그인하고 나의 SNS정보를 등록한 후에원하는 체험단을 신청하면 끝이예요~! 굉장히 간단하죠:)

사이트에 신청하기 전에는 먼저 블로그(혹은 다른 SNS)를 만든 다음 몇개의 글을 발행해주세요:) 포스팅이 조금 쌓인 다음에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블로그 체험단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이후 선정이 되면 따로 안내 메세지가 오는데요. 배송 상품의 경우에는 배송이 출발되고 방문형 서비스의 경우에는 매장 연락처로 연락을 해서 날짜를 예약합니다. 최소 1일전에 전화하는 것이 좋아요. 블로그 체험단을 신청할 수 있는 체험단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추천

자주 가는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11곳을 정리했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블로그 체험단] 자주 가는 체험단 11개 사이트 총정리

자주 가는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쿠지입니다. 제가 자주 가는 체험단 사이트들을 정리해봤어요~ 총 11개의 체험단 사이트로 모두 체험한 곳들 위주로 적었습니다. 블로그 체

kutique.tistory.com

 

 

 

 

내게 맞는 체험단을 찾아보세요

체험단의 종류는 프로젝터빔, 헤어드라이기, 청소기, 폼클렌저, 비누, 샴푸, 치킨, 네일, 마사지, 식당 식사권, 헬스장 요가 이용권 등 굉장히 다양하고 폭넓은 편이예요. 특히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전 / 생활 / 생필품 / 음식  과 같은 카테고리는 직접적으로 생활비에 일조하기도 합니다.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 내가 원하는 것만 골라서 신청할 수 있어요. 나의 블로그에 자주 올리는 주제가 있다면 관련된 상품으로 골라서 신청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하신다면 체험단 도전해보세요

물론 블로그 체험단이 장점만 있지는 않습니다. 저도 후회했던 적이 있고 체험하면서 기분이 좋지 않았던 경우도 있었어요. 그러나 초기에만 그런 일들을 겪고 지금은 분별해서 제게 맞는 곳으로만 신청하기 때문에즐겁게 즐기면서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하고 계신 분들께는 블로그 체험단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처음에는 블로그 체험단이라고 하면 "음... 뭔가 무서운 거 아니야? 내가 할 수 있는 건가?"라고 생각하실 텐데 저도 처음에 방문자 0명이었는데 글을 계속 올리다 보니 조회수가 늘기 시작했고 일 방문자 50명이 되었을 때부터 체험단 신청하고 당첨되서 다니기 시작했어요. 체험단은 반드시 조회수 높은 블로거들만 당첨되는 것은 아니예요:) 하지만 조회수가 높다면 더 좋은 곳에 당첨될 확률도 높겠죠?

 

 

블로그 체험단을 추천드리는 분

👶 뒤늦게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 블로그를 하고싶다고 생각하시는 분
🧐 그리고 이미 블로그를 하고 있으나 체험단은 하지 않고 있는 분

 

 

 

마지막으로 블로그 체험단 장단점 정리

제가 1년간 다니면서 느낀 체험단의 장단점에 대해 솔직하게 적어봤어요. 참고해서 여러분도 체험단 경험해보세요:)

 

체험단 장점은요

1. 평소 내가 접하지 않았던 상품과 서비스들을 체험해보고 내가 필요하면 더 사용할 수 있다.

2. 체험단 활동을 통해 생활비를 아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저는 선크림 필요할 때 선크림을 체험단으로 받아서 사용했고

고기 먹고 싶을 때 체험단으로 가서 먹었습니다. 한달에 1~2회만 받아도 고정비에서 지출을 아낄 수 있죠

3. 나의 힘으로 기타 부수입을 만들 수 있다.

블로그나 SNS는 내가 조금만 시간을 들이면 누구든지 시작할 수 있는 일입니다. 재료도 장소도 크게 필요하지 않고 폰으로도 충분히 포스팅 가능해요. 온전히 나만의 힘으로 기타 부수입을 만들어내는 경험을 해보는 것은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체험단 단점은요

1. 신청하는 상품과 업체를 자세히 보자!

내가 포스팅을 해야할 날짜나 방문 가능 날짜와 시간대를 꼼꼼히 확인하고 받게 될 상품이 나의 취향에 맞는 지도 꼭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취소는 가능하지만 되도록 안하는 것이 좋음)

2. 항상 솔직할 수만은 없으니 주의하자!

체험단은 대부분은 작성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제공되어서 정해진 말을 적어야할 때도 있고. 식당이나 서비를 받는 경우에는 방문하게 되면 굉장히 친절히 대해주기 때문에 내가 느꼈던 작은 불편함에 대해서 적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니 신청할 때부터 내가 좋아할만한 곳인지 후기를 참고해서 항상 신중히 골라주세요!

3. 모든 상품이 다 나에게 맞지는 않다.

가전, 음식, 화장품 등 내가 신청하는 상품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자.

예를 들어 알레르기가 있는데 마스팩을 잘못 시키면 안된다ㅠㅠ 미리미리 확인하자!

 

 

 

 

여기까지 2020~2021년동안 체험단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