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BOOK

신비한 동물사전 3 보러 가기 전에 1,2편 복습하자! 전편 리뷰

by kutique_love 2022. 4. 14.
반응형


신비한 동물사전 3편이 개봉했어요. 해리포터 팬이라면 안 볼 수가 없겠죠? 그런데 저만 그런가요? 앞에 내용이 가물가물합니다.ㅋㅋ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1,2편 내용 정리해보았어요. 영화 보러가기 전 슥 보고 가세요!
*스포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배경지식

해리포터보다 70년 전, 1926년 영국이 영화의 배경이예요. 신.동.사는 J.K 롤링이 해리포터 다음으로 쓴 이야깁니다.


반응형


신비한 동물사전
1 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2016)


주인공 뉴트 스캐맨더는 겉보기엔 마르고 연약한 마법사이지만 숨겨진 반련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동물 수집가라는 점인데요! 세상의 온갖 희귀 동물들을 구조하고 돌보는 일을 합니다. 그의 목적은 하나! 신비한 동물들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어마하게 큰 전설의 동물들도 케어하는데 동물들이 사는 곳은 겨우 그의 서류 가방 속입니다. 평범하게 가방 속에 희귀동물들을 데리고 세상을 돌아다니다가 평범한 인간인 제이콥과 가방이 바껴버리고 맙니다. 그로 인해 그의 가방 속 동물들이 탈출하고 그들은 찾으러 다닙니다. 그러던 와중,인간 세상에는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츠가 나타납니다. 온갖 악행을 저지르며 거리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다니자 마법부의 수장 그레이브스가 그를 쫓기 시작합니다.

한편 검은존재 옵스큐러스는 10대 남자 크레덴스의 몸속에 들어가 강력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크레덴스는 검은 존재로 인해 폭주하고 마법사들은 이를 잡으려 합니다. 1부 마지막에서 옵스큐러스는 죽였으나 크레덴스는 그대로 도망칩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2. 그린델왈드의 범죄(2018)


알고 보니 그린델왈드는 사라진 것이 아니고 마법부의 수장인 그레이브스로 변신했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그는 잡혔으나 탈출하여 다시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 반란군들을 모으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마법사들과 충돌합니다. 도망갔던 크레덴스도 마법부는 추격합니다. 그를 죽이려고 하는데 주인공 뉴트가 덤불도어의 부탁으로 그를 찾으러 다닙니다. 크레덴스는 서커스단에서 일하면서 지내고 있었는데 같은 곳에 있는 내기니와 사랑에 빠져버렸습니다. 그녀는 뱀으로 변신하는 능력이 있어요.(내기니 = 한국인 배우 수현) 둘은 그린델왈드를 따라가는데 크레덴스가 자신의 엄마, 자신의 뿌리를 찾고 싶어하기 때문.

덤블도어는 그린데왈드와 어릴 때 깨트릴 수 없는 맹세를 한 상태라서 그를 공격할 순 없는데요. 마지막 반전은 크레덴스의 정체가 바로 덤블도어와 같은 핏줄이라는 점입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3 덤블도어의 비밀(2022)


자, 이제 신비한 동물 사전 3편 보러 갈까요?




주요 등장인물

시즌 1,2


뉴트의 썸녀
미국 마법의회 오러 티나
시즌 3에는 아주 잠깐 등장함ㅠ


티나의 여동생
속마음을 읽는 퀴니
갑자기 그린델왈드 편으로 돌아섬… ㅇㅡㅇ?



퀴니의 연인
노마지 제이콥
퀴니가 버리고 갔음ㅠㅠ



마법의회 수장
그레이브스




반 마법사회 멤버
크레덴스




크레덴스의 연인
내기니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

참고로 조니뎁 개인적인 이슈로 3편부터는 교체되었음..



뉴트의 스승
덤블도어 교수
호그와트의 영원한 교수님
이어서 3편 후기도 보고 가세요. 클릭

728x90
반응형
LIST

댓글